본문 바로가기

이것저것 라이푸/이곳 저곳에 다녀왔습니다

건대 다원식당-다원투뿔육회 다원 메뉴 뿌수기

728x90

지난주에는 맛있다는 소문 많이 들었던 다원식당에 친구들과 다녀왔다. 건대를 몇 년만에 가는거여... 오랜만에 대학가 가니까 기가 너무 빨렸네...

다원식당
서울 광진구 아차산로31길 28 4층
평일 17:00~02:00, 주말 15:00~02:00 (수요일 휴무)
반려견 동반 가능

건대역 2번 출구로 나와 3분 정도 걸으면 도착하는 거리.

건대에 반려견 동반 식당이라니 너무 좋지만 개를 과연 요 골목까지 데려오게 될까 싶던... 넘 왁자지껄한 대학가 골목이었다.

다원식당 메뉴
다원식당 메뉴와 가격

메뉴는 식사메뉴판, 와인 메뉴판을 따로 주신다. 대학가치고 가격대는 조금 있는 편. 그치만 와인바니께.. 와인은 바틀 기준 6만원 대부터 있었던 것으로 기억한다.

우리는 토마토 바질 리코타 치즈 브루스케타, 트리바 브루스케타, 토마토 홍합탕, 아구 가라아게, 쭈꾸미와 흑모시 오일 링귀니, 전복찜과 내장소스 리조또를 시켰다.

와인은 보틀로 1병 시키고, 나는 식단중이라 논알콜 와인으로 1잔 마셨다. 그치만… 논알콜은 비추.... 12,000원짜리 포도즙 1포를 먹는 느낌이었다. 화이트 와인은 괜찮다던데 이 날 화이트 와인은 논알콜 불가했음

친구들이 시킨 이 화이트와인은 조금 맛봤는데 맛있었다.

우리가 시킨 브루스게타 2종. 나는 리코타 바른 브루스케타가 더 입에 맞았다.

전복찜과 내장소스 리조또. 맛있었지만 양이 너무 적었다. 가격은 29,000원. 식사메뉴와 양 대비 많이 비싸다는 생각이 들었던 메뉴..

쭈꾸미와 흑모시 오일 링귀니. 요건 맛있긴 했는데 아주 특별함을 느끼지는 못했다. 재료는 엄청 신선했다.

내가 제일 맛있다고 느낀 메뉴는 바로 아구가라아게. 와인 안주로 먹기 좋았고 아구가 진짜 부드러웠다! 튀김도 맛있었고. 다른데서는 잘 맛볼 수 없는 메뉴라 또 좋았다.

토마토 홍합찜. 무난한 맛이었고 홍합도 아주 신선한 느낌은 아니었던,. 메뉴들이 대체로 양이 적고 가격도 저렴한 편이 아니어서 이런 메뉴 정도는 먹고 파스타면이나 빵을 추가 할 수 있는 옵션이 있으면 좋았을 것 같다. 식전빵이라도 추가로 있거나ㅜㅜ 그렇지 않다면 다원은 배고플때 식사하러보다는 다른데서 배 채운 뒤 2차로 안주와 와인만 마시러 가는게 더 적합할듯. 소개팅 장소로는 좋아보였다.

2차는 다원에서 하는 다원투뿔육회로 이동. 여긴 육회전문점이다.

네명이 앉을 수 있는 자리는 없어서 바테이블에 두명 두명 나눠앉아 주문. 참나물 육회와 육회우니미소파스타를 시켰다. 술은 꽃잠!

여기에 오고싶어했던 친구가 파스타랑 육회 같이 나오는 저 메뉴 먹어보고 싶다고 했었는데 - 파스타가 내 기준 넘 딱딱했다ㅠ_ㅠ 다른건 맛있었고, 서비스로 주신 감자전도 맛있었다. 그리고 꽃잠 전통주 조금 맛봤는데 정말 맛있었네.

다원식당 맛있다는 이야기를 너무 많이 듣고 와서 그런가, 멀리서 찾아올 정도까지는 아니었다는 생각이 들었다. 일단 1차에서 1인 1메뉴 이상을 시켰는데도 아무도 배가 부른 사람이 없었다는 것과 맛도 기대했던 것 보다는 평범했어서 좀 실망스러웠던 곳. 뭐 사람마다 입맛과 기준은 다르겠지만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