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저것 라이푸/이곳 저곳에 다녀왔습니다

[신촌] 폭탄계란찜이 유명한 가성비 한식 밥집 '형제식당' 메뉴, 가격

728x90

신촌은 나의 고향. 어릴 때 부터 살았고, 고등학교때부터 대학을 졸업할 때까지는 늘 신촌역 언저리에서 아르바이트를 했다. 

그 중 어학원에서 1년 정도 일할 때, 자주 가곤 했던 형제식당 포스팅! 돈 없던 학생 때 든든한 백반 먹기 넘 좋았던 곳에 오랜만에 가봤다.

 

 

신촌형제식당
매일 10:30-20:00 (일요일 휴무)
신촌역 8번 출구에서 도보 3분 이내
대표메뉴: 폭탄계란찜, 매운갈비찜

 

신촌 형제식당은 신촌전철역 8번출구 인근에 위치해있다. 8번 출구 밖으로 50m 정도 걷다가 왼쪽으로 있는 골목으로 들어오면 작은 골목이 하나 나오는데, 그 안에 있음.

 

형제식당 입구와 메뉴

형제식당의 메뉴. 대표메뉴는 '폭탄계란찜'이다. 어느 테이블을 봐도 무조건 계란찜은 하나씩 시키고 봄... 김치찌개와 갈비찜도 맛있던 것으로 기억한다. 오징어볶음도! 학원에서 일할 때 함께 일하던 언니오빠들이랑 와서 무조건 계란찜은 하나 시키고 이것저것 섞어먹었던 기억.

 

신촌형제식당 반찬과 메뉴: 계란찜과 제육볶음

이 날은 나는 계란찜을, 일행은 제육볶음을 시켰다. 밑반찬은 기본적으로 4개정도 나오는 편. 마늘쫑진미채무침, 미역무침 맛있었다.

대표메뉴인 폭탄 계란찜은 비주얼이 아주 압도적이다. 별 거 없는데 뚝배기에 아주 보글보글 끓여나와서 누룽지 같은 계란 긁어먹으면 아주 맛있음... 몸에는 좀 안좋을 것 같지만 ㅠㅠ..

 

학교 앞 떡볶이가 가끔 생각나듯, 20대 초반의 추억이 깃든 곳이라 가끔 이집 계란찜이 생각날 때가 있다. 그때마다 아주 잘 가는 중 :) 계란찜 가격은 2010년 초반대에 5천원이었는데 7,500원으로 올랐다. 물가여...

 

아주 오래된 집인데, 앞으로도 오래 해주시기를.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