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저것 라이푸/이곳 저곳에 다녀왔습니다

[연희동] 고래식당 시래기고등어조림 추천 후기

728x90

며칠동안 너무 추웠는데, 같이 사는 사람이 "요즘 고등어찜이 너무 먹고 싶다"고 노래노래를 불러서 시킨 고등어찜.

고등어찜하면 주로 고등어 김치찜을 떠올리는데, 배민에 보니 '시래기고등어찜'을 파는 곳이 있어서 시켜봄.

 

고래식당에서 시켰고, 우리는 그 중 연희점에서 시켜먹었다. 고등어 말고 다른 종류들도 많았다. 시래기조림류가 주요 메뉴인듯 했다. 

 

고등어시래기조림 (2인분 기준 26,000원)

2인분 시키면 고등어시래기조림, 미역국, 4가지 반찬이 함께 온다.

 

조림도 맛있었는데, 반찬이 특히 맛있었다. 조림은 2인이서 한 끼에 다 먹을 수 있는 양이었는데 반찬은 진짜 많아서 다음날 비빔밥으로 해먹었다. 조림은 양이 그렇게 많지는 않았다. 

자주는 아니지만 가끔 땡길 때는 먹고 싶은 맛이었다.

그런데 이 블로그 후기를 쓰면서 검색해봤는데, 홈플러스에 고래식당표 고등어시래기조림 밀키트를 팔고 있다.

 

 

 

[밀키트] 고래식당 고등어시래기조림 1240G | 홈플러스

한식밀키트도 원하는 시간에 당일 배송! 첫구매 혜택부터 다양한 할인혜택까지.

front.homeplus.co.kr

이건 9,900원이라서... 웬만하면 다음에 시킬 땐 밀키트를 시키지 않을까 싶다. 플라스틱 쓰레기도 배달보단 덜 나오니 - 

 

이런 집밥 같은 외식음식 너무 좋다. 반찬 가득 주는 곳도.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