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저것 라이푸/이곳 저곳에 다녀왔습니다

[연남동/홍대] 비건옵션커피와 디저트가 있는 연남동 올웨이즈어거스트 (크림커피 존맛)

728x90

나의 동거인은 '크림커피'에 미쳐있는 사람이다. 연남/홍대/망원 일대 모든 크림라떼를 먹어보려고 하는 그는... 아직까지 크림라떼 1위로 꼽는 곳이 망원 '올웨이즈 어거스트'인데, 얼마 전 올웨이즈어거스트가 연남에도 오픈했다고 하길래 가봤다!

 

올웨이즈어거스트 연남점
서울 마포구 연남로 71 1층 올웨이즈어거스트
매일 12:00-20:00 (매주 화요일 휴무)
홈페이지: https://www.instagram.com/alwaysau8ust

올웨이즈어거스는 '끝남동'이라고 불리우는 연남동 끝자락 가까이에 위치해있다. 홍대역보다는 가좌역과 좀 더 가깝다.

 

올웨이즈어거스트 메뉴 

올웨이즈 어거스트의 메뉴. 메뉴가.. 보기 좋게 되어있지는 않다. 개인적으로 이렇게 모든 메뉴를 영어로만 써둔 가게를 안좋아하는데 (모든 사람들을 고려하지 않는 것 같아서) 테이프로 붙여두니 더 가독성이 떨어짐 ㅠ_ㅠ 

 

연남동 카페 올웨이즈어거스트는 비건 옵션 커피, 디저트류들이 있고 일반 커피와 디저트류도 있다. 로스팅을 하는 곳이라 커피도 맛있고 디저트에 대해서도 공을 많이 들이는 곳. 우리는 비건 케이크와 크림라떼(일행), 아메리카노를 주문.

일행이 시킨 크림라떼. 올웨이즈어거스트는 크림라떼가 참 맛있다. 개인적으로 유명한 테일러커피 저리가라 인 것 같다. 양도 더 많고, 비건 옵션도 된다. 크림라떼 비건옵션 되는 곳 굉장히 소중 (나는 선택지가 있다면 앵간하면 비건옵션으로 먹고, 유연하게 채식지향을 하고 있다)

 

아메리카노는 원두 2가지 중에 고를 수 있는데, 나는 과일향 나는 에티오피아 블랜딩(8월의 크리스마스)으로 주문. 커피도 맛이 있다.

 

 우리가 이날 주문한 디저트는 비건 카카오 케이크였는데 겉은 카카오 크럼블이, 속에는 바나나와 카라멜이 들어있는 메뉴였다. 진짜 겁나 맛있었음. 늘 느끼지만 올웨이즈어거스트는 비건 크림류를 참 잘쓴다. 비건 디저트, 특히 케익은 이맛도 저맛도 아니고 퍽퍽한 느낌이 날 때가 많은데 어떻게 이렇게 잘 만드시는지 궁금...

 

늘 만족하고 돌아오는 곳이 더 가까운 곳에 분점을 내서 반가운 마음. 자주 가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