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저것 라이푸/이곳 저곳에 다녀왔습니다

[하동여행] 화개장터 근처 재첩정식 맛집 혜성식당 메뉴가격 및 후기 (재첩무침 꼭 먹어야함)

728x90

3일 동안의 지리산 여행의 첫 식사였던 혜성식당. 섬진강 주변을 걸으며 맛있는 거 많이 먹고 차 마시고 둘레길 걷는 게 이번 여행 목적이었다. 지리산은 주변으로 지역이 여러개가 있는데, 우리가 걸을 둘레길 14코스 근처인 '화개'부터 시작.

 

위치 및 가격

화개장터 맛집 혜성식당은 화개공영터미널 근처에 위치해있다. 화개장터쪽으로 다리를 건너지 않고,  바로 붙어있는 마트 방향으로 쭉 5분 정도 걸으면 된다.

화개장터 맛집 혜성식당 메뉴와 가격. 우리 말고 다른 테이블은 참게탕을 많이 시켜드시더라.

봄에는 은어가 맛있고 쌀쌀할 땐 재첩과 참게탕이 맛있다고 한다.

벚굴도 궁금했는데 철이 아니었음.

 

우리는 재첩정식(재첩국+무침회+재첩전)을 주문했고 인당 20,000원이었다.

 

혜성식당 추천메뉴 재첩정식 

음식은 금방 나온다. 재첩무침회와 밥을 비벼먹을 수 있게 김자반 들어있는 큰 그릇을 함께 주시는데 진짜 별미임.... 밥 3그릇 먹을 수 있을 것 같다.... 밑반찬도 갖가지 나물이 함께 나왔는데 다 맛있었다.

 

재첩무침은 얇게 자른 배도 같이 나오는데, 배맛 덕분에 시원하고 달큰한 맛도 있어서 정말 맛있었다. 재첩무침은 꼭 먹어야함...

재첩전에도 재첩이 한 가득이었고, 국에도 많이 들어가있었다. 하동여행중에 만난 어르신 한분이 혜성식당 재첩국 먹고나면 몸이 너무 개운해진다고 하셨는데 완전 보양식이었음.

 

마른 김을 함께 주셔서 김에도 싸 먹고

비벼서도 먹고

반찬도 한번씩 리필 받아서 싹 비우고 나왔다. 하동여행 중 또 방문하고 싶었던 맛집.

계산하면서 사장님께 "위장이 1개 밖에 없어서 아쉬웠어요.... 다 먹어보고 싶어요..."라고 했다.

 

내년에는 은어를 먹으러 다시 오겠다..

 

-내돈내산 후기임...-

728x90